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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정보

테슬라 모델Y 13,210대 / 모델3 12,891대 리콜 / 2022.12.15 발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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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는 테슬라코리아(유)에서 수입, 판매한

①모델Y 13,210대는 후미등 소프트웨어 오류로 후미등이 간헐적으로 점등되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고, 

결함장치(후미등 소프트웨어) / 사진제공 국토교통부

- 차명(형식) : 모델Y

- 결함장치 : 후미등 소프트웨어

- 제작일자 : `20.12.10.~`22.07.20.

- 대상대수 : 13,210

 

②모델3 12,891대는 후방카메라 케이블의 경로 설계 오류로 트렁크를 반복적으로 열고 닫을 시 케이블이 마모되고, 이로 인해 후방카메라 영상이 화면에 나오지 않아 사고가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어 자발적으로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결함장치(후방카메라 케이블) / 사진제공 국토교통부

- 차명(형식) : 모델3

- 결함장치 : 후방카메라 케이블

- 제작일자 : `19.07.29.~`20.10.02

- 대상대수 : 12,891

 

ㅇ 모델Y는 12월 16일부터 개선된 소프트웨어로 원격 자동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모델3는 12월 13일부터 테슬라코리아(유)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점검 후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ㅇ 기타 궁금한 사항은 테슬라코리아(유)(☎ 02-6177-1312)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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