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3차 접종자는 4.25부터 경로당 등 이용가능

반응형

 

보건복지부(장관 권덕철) 코로나 유행 감소세 등을 고려하여 4월 25일(월)부터 경로당 및 노인복지관 등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이 정상화될 것이라고 밝혔다.

 

[노인여가복지시설 운영재개 방안]

 

(운영 원칙)

3차 접종자*만 경로당․노인복지관 등을 이용하되, 방역수칙 준수하에 지자체가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조정가능

① 종사자, 외부강사 중 3차 미접종자는 이용자 대면 금지(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 한정)

② 3차 접종 확인(COOV앱, 접종증명서, 스티커 등)은 회원제 운영시 1회 확인으로 시설출입 관리 가능

 

(운영 방식)

- 비교적 비말 발생이 적은 프로그램 운영 권장*

* 3차 미접종자는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 참여 가능하고, 3차 접종자도 노래, 체조 등 비말 발생 위험이 높은 프로그램 참여는 제외

- 3차 접종자만으로 구성된 경우 칸막이 또는 띄어 앉기를 준수하여 식사 가능, 물 등 음료는 개인별 섭취 허용

 

(운영 시기)

’22.4.25. 이후부터 운영하되,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지자체 판단에 따라 조정 가능하며, 비말 발생 가능성이 높은 프로그램은 제외하는 등 프로그램 수준 순차 적용 가능


4월 25일(월) 이후부터는 3차 접종자는 방역수칙 준수하에 경로당, 노인복지관 등 여가복지시설을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을 재개하며, 체적인 운영방법은 지자체가 종합적으로 판단하여 정할 수 있다.

 

3차 미접종자는 온라인 비대면 프로그램 참여가 가능하고, 3차 접종자라 할지라도 비교적 비말 발생 적은 프로그램 운영권장한다.

 

다만, 방역상황을 고려하여 비말 발생 가능성이 높은 프로그램은 3접종자도 참여를 제외하는 등 지자체 판단에 따라 순차적으로 프로그램 참여 여부를 정할 수 있다.

 

식사3차 접종자만으로 구성된 경우 칸막이 또는 띄어 앉기를 준수하는 경우 가능하고, 물 등 음료는 개인별 섭취가 허용된다.

 

경로당 운영재개 시 경로당 냉난방비 및 양곡비를 식사 대용 품목(가정에서 취식 가능한 떡, 도시락 등)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단되고, 가피하게 경로당 운영중단 유지하는 지자체의 경우 연간 총 예산 30% 범위 내에서만 경로당 냉난방비 및 양곡비 집행이 가능하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022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