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도이치 오토월드 1층에 수원시 자동차등록민원실 개소

반응형


 수원시가 9월24일 자동차 매매 시설인 ‘도이치 오토월드’ 내에 자동차 등록 민원실을 열고, 본격적으로 업무를 시작했다.


 권선구 권선로 308-5번길 도이치 오토월드 자동차복합단지 1층에 문을 연 민원실은 359.98㎡ 규모다. 개소식은 별도로 열지 않았다.


 민원실에서는 ▲자동차 신규·이전·변경 등록 ▲자동차 저당·말소 ▲번호판·등록증 교부 등 자동차 관련 주요 업무를 처리한다.


 지난 2월 입주를 시작한 도이치 오토월드는 지하 6층·지상 4층, 연면적 274,357㎡ 규모의 자동차 매매 단지이다. 현재 92개 업체가 입점해 있고, 자동차 명의 이전·취득세 부과 등 하루 평균 1200여 건의 업무를 처리한다.


사진제공 수원시


 수원시 도로교통관리사업소 관계자는 “늘어나는 자동차 민원업무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민원실을 개소했다”며 “자동차 구매에서 등록까지 한 번에 처리해 시민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현재 수원시에 등록된 자동차는 8월 말 기준으로 51만 9906대이다. 일평균 7683건의 민원 업무를 처리하고 있다. 수원시 지난 6월부터 권선구 평동에 있는 ‘SK V1 motors’ 자동차복합단지에도 자동차 등록 민원실을 운영하고 있다. 


"본 저작물은 '수원시'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www.suwon.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