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EBS 중학 프리미엄 전면 무료화, 기존 유료 회원 환불 가능

반응형

 

교육부는 중학생 대상 유료 온라인 교육 서비스인 EBS 중학 프리미엄강좌717()부터 전면 무료로 전환.

 

EBS 중학 프리미엄은 현재 무료로 제공되고 있는 EBS 출판 교재 기반의 EBS 중학강좌와 달리 교과서, 시중 유명교재 기반으로 제작·서비스하고 있는 EBS 유료 교육 서비스이다.

 

[EBS 중학 프리미엄이란?]

ㅇ 중학생의 내신 대비 자기주도학습을 지원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줄여주기 위한 유료 온라인 강의 서비스(’23.7.17일자 무료 전환)

ㅇ 국어, 영어, 수학 등 다양한 과목에서 시중 유명 교재에 대한 저작권 확보 및 EBS 대표 강사 투입으로 학교별 맞춤식 강의 제공과 지역 간 교육 격차 해소에 기여

ㅇ EBS 발간 교재 중심의 “EBS 중학“ 강좌(무료)와 함께 균등한 학습 기회 제공

 

무료화에 따라 희망하는 학생 누구나 연간 71만 원 상당의 프리패스를 이용하여 약 1,300강좌(3만 편)를 무료로 수강할 수 있다.

 

□ 기존 유료 회원 환불 정책

◦ 환불 대상 : ‘잔여 학습 기간이 남은’ 기존 유료 회원

◦ 신청 기간 : ’23. 7. 17. ~

◦ 신청 방법 : EBS 중학 프리미엄 사이트 내 환불 메뉴로 신청

 

이번 조치는 교육부가 지난 6월 발표한 「사교육 경감 대책 후속 조치의 하나로 교육부와 방송통신위원회가 예산을 공동 지원하며, 무료화 전환을 통해 1.4만 명(기존 중학 프리미엄 가입자)에서 30만 명(EBS 중학 강의 가입자)* 이상의 학습자가 혜택을 누릴 것으로 예상된다. * 2023 6월 기준 각 서비스 가입자

 

EBS는 학습자의 선호도가 높은 강좌 개발을 더욱 확대하여 학습자에게 풍부한 학습 자료(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이나 소득에 따른 교육 격차를 해소하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 경감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본 저작물은 교육부에서 '2023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