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정보

용인시 삼가·죽전3·상현3동사무소 9월 6일부터 업무 개시

반응형

 

용인시 처인구 삼가동과 수지구 죽전3동·상현3동이 9월 6일부터 본격 업무에 들어간다.

 

시는 인구 과대동인 처인구 역삼동(44675)과 수지구 죽전1(56882)·상현1(48649)을 각각 분동해 삼가동, 죽전3, 상현3동을 신설했다.

 

각 동은 신청사가 건립되기 전까지 임시사무실에서 업무를 처리할 계획이며

삼가동 행정복지센터는 동백죽전대로 61 미르스타디움 3,

 

죽전3동 행정복지센터는 수지구 대지로 42, 1(대지초교삼거리 인근),

 

상현3동 행정 복지센터는 수지구 법조로 223 큐브주차빌딩 1에 마련했다.

 

각 동에서는 제증명발급(주민등록등본, 가족관계증명서 등)을 비롯해 신고 (전입신고, 인감신고, 출생·사망신고 등) 복지(기초연금·기초생활보장 상담 및 신청 등) 등 각종 민원 업무를 처리한다.

 

이중 신고와 복지 업무는 주소지 관할 동에서만 가능한 만큼 분동으로 인한 주민 불편이 발생하지 않도록 SNS 안내, 현수막 게시 등을 통해 홍보를 진행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분동으로 주민들에게 신속하고 효율적인 행정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백군기 용인시장은 그동안 인구 과밀화로 작은 업무 하나에도 장시간 대기해야 했던 주민들의 불편사항 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신청사 준비도 차질 없이 진행해 시민들에게 양질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분동으로 기존 35개 읍··(4328)에서 38개 읍··(4331) 체제가 됐다.

 

"본 저작물은 '용인시'에서 '2021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용인시청 홈페이지' www.yongin.go.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