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사정보

아우디 A6 8,103대 / 람보르기니 URUS 329대 리콜

정보광장 2020. 12. 24. 1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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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국토교통부(장관 김현미)는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에서 수입, 판매한 ① A6 45 TFSI qu. Premium 등 4개 차종 8,103대는 캠축조절시스템*의 소프트웨어 오류로 정차 후 출발 시 등 엔진 공회전 조건에서 흡기 캠 오작동으로 엔진 부조 및 시동꺼짐이 발생할 가능성이 확인되었고, 


  * 주행조건에 따라 흡·배기 밸브의 개폐시기를 제어하여 연비 향상 및 배기가스를 저감시키기 위한 시스템



 ㅇ ② 람보르기니 URUS 329대는 연료공급호스 커넥터의 내열성 부족으로 엔진의 높은 열에 의해 연화되고, 이로 인해 연료가 누유되어 화재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어 시정조치(리콜)에 들어간다.



 ㅇ A6 45 TFSI qu. Premium 등 4개 차종은 12월 21일부터, 람보르기니 URUS는 12월 17일부터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주) 공식 서비스센터에서 무상으로 수리(소프트웨어 업데이트, 개선된 부품 교체)를 진행하고 있다.


제작사

차명(형식)

결함장치

제작일자

대상대수

아우디폭스바겐

코리아()

A6 45 TFSI

캠축조절시스템

`20.02.21.`20.09.02.

752

A6 45 TFSI Premium

`20.02.21.`20.09.03.

`20.09.07., `20.10.28.

2,005

A6 45 TFSI qu.

`19.08.02.`20.07.27.

1,459

A6 45 TFSI qu. Premium

`19.08.02.`20.09.04.

`20.09.07., `20.09.08.

`20.10.05.

3,887

람보르기니 URUS

연료공급호스 커넥터

`19.05.03.`20.07.24.

329

소 계

8,432


□ 이번 결함시정과 관련하여 해당 제작사에서는 자동차 소유자에게 우편 및 휴대전화 문자로 시정방법 등을 알리게 되며, 결함시정 전에 자동차 소유자가 결함내용을 자비로 수리한 경우*에는 제작사에 수리한 비용에 대한 보상을 신청할 수 있다.


   * 자동차제작자등은「자동차관리법」제31조의2에 따라 결함 사실을 공개하기 전 1년이 되는 날과 결함조사를 시작한 날 중 빠른 날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자동차 소유자였던 자로서 소유 기간 중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를 포함한다) 및 결함 사실을 공개한 이후에 그 결함을 시정한 자동차 소유자에게 자체 시정한 비용을 보상하여야 함


 ㅇ기타 궁금한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아우디:080-767-2834, 람보르기니:02-6077-9100)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 국토교통부는 자동차의 결함으로부터 국민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하여 자동차의 제작결함정보를 수집·분석하는 자동차리콜센터 (PC www.car.go.kr, 모바일 m.car.go.kr, 연락처 080-357-2500)를 운영하고 있으며, 누리집(홈페이지)에서 차량번호 및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언제든지 해당차량의 리콜대상 여부 및 구체적인 제작결함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본 저작물은 국토교통부에서 '2020년' 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보도자료를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정책브리핑 사이트 www.korea.kr 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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